[아산신문] 선문대학교 주산학평생교육원(원장 이형일)은 2024년 가을학기를 맞아 56개의 일반강좌에 대한 수강생을 오는 1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6년 동안 우수한 강사진과 실습 중심의 강의를 제공하며 명성을 쌓아온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은 이번 가을학기에도 다양한 목적의 강좌를 개설하여 수강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선문대 커피실습장에서 직접 시험을 볼 수 있는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과 체계적인 레슨을 제공하는 ‘골프’ 강좌, 그리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실전 투자’ 강좌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격증 과정에는 ▲커피바리스타 2급 ▲드론지도자 1급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실버미술심리상담사 2급 ▲숲생태 전래놀이 지도사 ▲시니어감성미술지도사 1급 강좌가 개설된다.
외국어 과정으로는 ▲원어민 영어회화(기초, 실전) ▲중국어 초중급 회화반 ▲일본어 회화반 초중급 강좌가 개설된다.
교양/취미 과정에는 ▲전통주 및 발효식초 중급반 ▲수채화/기초데생 ▲쉽게 그리는 초상화 및 크로키 ▲동양화 ▲민화 ▲그림책 테라피로 심리, 정서적 안정을 돕는 부모교육 ▲시니어를 위한 마음의 위로 그림책 테라피 ▲서예반 ▲하모니카(초급반) ▲보석컬러테라피 ▲3D펜아트 ▲서각 ▲보태니컬 아트 심화반 ▲명리학 미래상담 초중급 ▲명리학 심화반 ▲명리학&재테크 ▲사주(四主, 춘하추동 삶의 지혜를 배우다(초급)
▲풍수지리 ▲심볼론과 수비학 타로카드 ▲타로카드 기초, 심화(유니버셜웨이트) ▲빅데이터와 경매를 활용한 부동산 실전 투자 ▲ 경제와 함께 부자로 인도하는 부동산·주식 투자 ▲자녀교육을 위한 독서 토론 ▲부수를 알면 한자가 보인다 ▲파크골프 ▲승마클럽 ▲배드민턴 ▲드론항공촬영 ▲골프 초·중급 강좌가 개설된다.
또한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은 2021년부터 경찰청 지정 ‘민간경비 교육기관’으로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경비업체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전·현직 경찰관 등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9월 2일부터 개강하며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전화, 방문 접수 등을 통해 가능하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선문대 주산학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sunmoon.ac.kr) 또는 대표전화(041-530-8341~6)로 문의하면 된다.